본문 바로가기
100세 건강

귀를 당기면 모든 질병이 사라진다

by 청솔정 2024. 7. 7.
반응형

장수 비결 귀 잡아당기기 운동

나이를 먹으니 잠을 일찍 깨는 경우가 많다. 특히 술을 마신 다음 날이면 더 일찍 깨곤 한다. 한때는 새벽 공부를 하느라 잠자기 전에 물을 한 컵씩 마시고 자기도 했다. 장수한 사람들의 TV 프로그램을 보면, 거의 대부분 귀불이 부처님처럼 큰 것을 볼 수 있다. 그래서 이번에 장수 비결 귀 잡아당기는 운동을 다루어 보기로 한다.

장수 비결 귀 잡아당기기 운동

장수촌의 장수 비결

이름난 장수촌의 장수 비결 중 하나는 매일 밤마다 귀를 비비고 빨갛게 되도록 자극한 뒤 잠자리에 드는 것이다. 삼국지의 유비는 귀가 어깨까지 축 늘어질 만큼 늘 귀를 만졌다고 전해진다. 한방에서도 이침(耳針)이라 하여 귀를 인체의 축소판으로 보고 서로 상응하는 부위에 침을 놓아 치료했다.

 

귀의 중앙에 세로로 꼬리 모양으로 크게 부풀어져 있는 부분을 대이륜이라 하며 척추에 대응된다. 귀의 위쪽 부분은 엉덩이와 다리에 해당하고, 귓불은 머리 부분이 된다. 귓구멍의 입구 부분은 내장과 관련된 반사구가 밀집되어 있다.

귀 잡아당기기의 기본 방법

귀를 잡아당기는 방향은 귀 윗부분은 위쪽으로, 가운데 부분은 양옆으로, 밑부분은 아래쪽으로 잡아당기는 것이 기본이다.

 

귀는 평소에 자주 손을 대지 않는 부분이므로 매우 민감하다. 따라서 잡아당기는 강도는 가볍게 통증이 느껴지면서 기분이 좋을 정도가 적당하며 너무 세게 잡아당기는 것은 좋지 않다.

 

귀 잡아당기기는 한 번에 약 1분 정도, 30~50회 가량 시행한다. 그러나 귀에 상처가 있거나 귓병을 앓고 있는 사람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귀를 잡아당기기 전에 양 손바닥을 비벼서 손가락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귀 잡아당기기의 효과를 높여준다.

귀 잡아당기기의 효과

고혈압 완화

고혈압이 있는 경우 귓바퀴 뒤 움푹 패인 곳을 누르면 효과가 있다. 무리했거나 일시적 흥분으로 인해 혈압이 높아진 경우 귀 잡아당기기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

 

귓바퀴의 위쪽 뒷면을 만져보면 움푹 패인 곳이 있는데 이곳을 '강압구'라고 한다. 귀 뒤쪽에 있는 강압구에 엄지손가락을 대고 귀 표면을 검지로 눌러준다. 이렇게 누른 채 귓불의 밑부분까지 쓸어내리며 잡아당겨 준다. 양쪽 귀를 동시에 7~8회 반복하면 된다.

두통 완화

간단한 습관성 두통이나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의 경우 귓불을 잡아당기면 해결할 수 있다. 두통은 혈관이 확장되거나 수축될 때 일어나는 현상으로, 고혈압으로 뒷목이 뻣뻣해질 때와 마찬가지로 귓불을 조금 세게 잡아당겨 주면 두통이 곧 사라진다. 만성 두통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은 수시로 두통의 반사구를 잡아당기는 것이 좋다.

눈의 피로 완화

눈이 침침해지는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노화와 피로에 의한 것이다. 노화에 의한 눈의 피로는 심하면 백내장으로 진행될 수도 있다. 귀 잡아당기기를 습관화하면 눈이 침침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백내장의 진행을 예방할 수 있다. 장시간의 시험공부나 TV 시청, 컴퓨터 작업 등으로 피로해진 눈을 회복시키는 데도 효과적이다. 눈의 반사지점은 귓불의 한가운데에 있다. 귓불 가운데를 엄지와 검지로 눌러 밑으로 잡아당기면 된다.

정력 증강

정력은 나이 들면서 감퇴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피로와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 감소되기도 한다. 정력과 관계가 깊은 부위는 고환의 반사지점이다. 남성의 경우 이곳을 자극하면 정력이 증강되고 스태미너가 생긴다.

 

귓불의 위쪽 작은 돌기의 안쪽이 고환의 반사지점이다. 이곳에 검지 손가락을 깊숙이 넣어 돌기 밑으로 손가락을 거는 듯한 느낌으로 얼굴 쪽을 향하여 잡아당긴다. 돌기 부분의 가장 아래쪽은 내분비와 난소의 반사지점이므로 이 지점을 자극하면 호르몬 분비가 원활해져 정력 증강에 효과적이다.

소화불량 해소

귀의 색이 누렇고 귓구멍이 작으며 귀가 얇으면 만성 위장병의 위험이 있다고 한다. 이런 상태가 아니라도 식욕이 없거나 트림을 하고 배에 가스가 잔뜩 차 더부룩하다면 장이 좋지 않은 것이다. 대장, 소장, 십이지장의 반사구는 귓구멍 위 꼬리처럼 생긴 이륜각 바로 위의 오목하게 들어간 지점이다. 이 지점을 돌아가면서 자극하면 된다. 귀 전체를 돌아가면서 자극해주는 것도 장을 튼튼하게 하는 한 방법이다.

어깨 결림 및 요통 완화

어깨 결림이나 요통은 건강 상태를 깨뜨리는 원인이다. 이럴 때 귀를 통해 통증을 해소할 수 있다. 어깨와 허리의 반사구는 귀 중앙에 크게 불룩 튀어나온 대이륜 주변에 있다. 이곳을 바깥쪽으로 잡아당기면서 목을 위로 쭉 늘려보거나 전후 좌우로 돌리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귀 마사지 방법

평소에 귀 마사지를 꾸준히 실시하면 얇은 귀가 두툼해지고, 귀의 혈색이 밝아지면서 미용상으로도 효과가 있다. 의학적으로는 신장의 기운을 튼튼하게 도와준다.

  • 귓불을 잡고 아래로 당겨준다 (20초 간격, 20회)
  • 귀를 반으로 접었다 놓았다 반복해 준다 (10초 간격, 30회)
  • 귀를 손가락 사이에 넣고 빠르게 비벼준다 (30회)
  • 귀의 가장자리를 바깥으로 당겨준다 (10초 간격)
  • 귀 안쪽을 꾹꾹 눌러준다 (수회 반복)
  • 귀 구멍에 손가락을 걸어 앞으로 밀어낸다

귀 마사지를 매일 실천하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

맺음말

귀 잡아당기기와 귀 마사지는 간단하면서도 다양한 건강 문제를 해결하는 데 효과적이다. 고혈압, 두통, 눈의 피로, 정력 감퇴, 소화불량, 어깨 결림 및 요통 등 여러 가지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꾸준한 실천을 통해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다.

반응형

'100세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달리기와 걷기의 효과  (2) 2024.07.08
무릎 연골 강화 방법  (0) 2024.07.08
위장에 좋은 8가지 식품  (0) 2024.07.07
김치의 효능과 종류  (0) 2024.07.07
오이를 먹어야 하는 이유 6가지  (0) 2024.07.07